서평단에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이상효, 『Do it! 프로덕트 디자인 입문 with 피그마』, 이지스퍼블리싱, 2023.
‘Do it! 프로덕트 디자인 입문 with 피그마’는 프로덕트 디자인의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 책입니다. 프로덕트 디자인의 정의, 피그마를 활용한 프로덕트 디자인 방법 등 다양한 부문에서 프로덕트 디자인을 알려줍니다.
저자인 이상효님은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계신 프로덕트 디자이너신데요, 브런치에서도 많은 글을 쓰고 계시니 관심있으신 분은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01장 UI 디자인 시작하기
02장 피그마와 가까워지기
03장 피그마 핵심 인터페이스 익히기
04장 피그마로 다채롭게 그려 보기
05장 새로운 서비스 디자인하기
06장 서비스 구체화하기
07장 디자인 시스템 만들기
08장 디자인 툴 밖에서 협업하기
01장에서는 UI디자인과 프로덕트 디자인에 대한 정의, 디자이너가 가져야 하는 역량을 설명합니다.
02장에서 05장까지에서는 피그마 사용법을 안내합니다.
06장은 서비스 기획, IA, 와이어프레임을 다룹니다.
07장은 피그마를 활용한 디자인 시스템 만드는 법을 안내합니다.
08장에서는 협업 및 검색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입문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피그마 사용법
피그마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설명부터 컴포넌트, 오토레이아웃 같은 피그마의 필수적인 기능들까지 설명이 상세합니다. 중간중간 QR코드를 통해 실습 동영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실무에서 하는 일
“UI 디자인 실무 필독서”라는 설명에 맞게 이론적인 이야기보다 실무에 집중합니다. 실무에서 디자이너들이 접하는 일과 왜 그 일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QA단의 이야기까지 짧게나마 포함되어있습니다. 입문자들이 가질 수 있는 고민에 대한 답도 많이 있습니다. (기획자가 하는 일 아닌가요? 정보구조는 꼭 필요한가요? 등)
제가 인상깊게 봣던 부분도 이부분인데요, 특히나 6장에는 좋은 내용이 많았습니다.
한줄평
프로덕트 디자인 입문자가 알아야 할 필수적인 정보들을 잘 정리해서 내놓은 책입니다. 사수가 없는 신입 디자이너나 디자이너 지망생에게 추천합니다.